소비의 심리학 : 파멜라 L. 알렉 외 1인 : p193
소비자의 선택에 대한 사회적 영향력의 중요성은 결코 간과할 수 없다. 소비자들은 뭔가 불확실한 일에 직면하게 되는 경우에는 주변 사람들로부터 조언과 도움을 받는다. ... 아주 적은 수의 소비자만이 그들의 구매결정을 완전히 독자적으로 내린다. 그리고 이중에서도 또 다시 소수만이 사회적으로 용인되지 않을 만한 구매결정을 내린다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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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반대말
a. 소비의 반대말 : http://ko.wikipedia.org/wiki/생산
생산은 사람의 경제 활동의 주된 활동이며 토지나 원재료 등에서 사람의 요구를 충족하는 재화를 만드는 행위나 그 과정을 가리킨다. 소비의 반대말이다.
b. why의 반대말 : ___
c. they의 반대말 (또는 여집합) : we
d. buy의 반대말 : sell
e. 소비의 심리학의 반대말 : 생산의 심리학
f. why they buy의 반대말 : ___ we sell (문맥상 밑줄에 적합란 단어는 how) : how we sell
2.앞으로 보면 같은 말, 반대로 보면 다른 말
'why they buy'는 '구매 이유' 정도의 의미이므로 '소비의 심리학'이란 책제목과 잘 어울립니다. 그런데 이렇게 되면 'they'의 의미가 사라집니다. 중,고등학교 시절에 배운 저의 허접한 영문법을 생각하면 생략해도 별 문제는 없는 듯합니다만 한 번 'they'까지 포함해 보면 '그들의 구매 이유' 정도의 의미 같습니다.
여기서 'they'는 누구일까요? 아마 판매자일 겁니다. 그럼 'they'의 반대인 'we'는 누구일까요? 아마 구매자인 듯합니다.
'we' 즉 저자와 독자는 판매자가 되는 것이며 'they'는 소비자가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의미를 파악한 후 'why they buy'의 반대 의미를 생각하면 'how we sell'이 됨을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why they buy'의 반대말인 'how we sell'과 '소비의 심리학'의 반대말인 '생산의 심리학'과는 잘 어울리지 못합니다. 특히 'how sell'과 '심리학'이란 말은 전혀 어울리지 않습니다.
3. 잘못된 제목
위의 인용된 글은 심리학적이라기 보다는 사회학적인 듯합니다. 즉 현제의 책제목인 소비의 심리학은 책 내용을 정확하게 반영하지 못하는 잘못된 제목입니다. 경영학(마케팅) 관련 책의 내용을 잘 반영하지도 못하는 제목을 다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4. 젤다의 전설 : 황혼의 공주 4,5 : wii
첨부하는 동영상을 다른 걸로 바꾸기로 했는데 그랬더니 연번이 틀려서 황혼의 공주 4와 5을 함께 표기했습니다.
길따라 물따라 정처 없이 그냥 죽죽죽죽 가면 됩니다. 가다 보면 허접한 적들이 나오는데 목검을 이용 없애거나 그냥 옆으로 피해가도 됩니다.
죽죽죽죽 가다 보면 앵무새(?)가 주인장(?)인 상점이 나오는데 물건 구입 후 꼭 돈 줘야 합니다. 안 그러면 새가 공격합니다.
또 계속 죽죽죽죽 간 후 아이 구하면 이번 이야기는 여기서 끝나고 화면이 목장으로 바뀌면서 Gaot 20마리 우리에 넣기를 하게 됩니다. 전체 스토리와는 좀 무관한 미니 게임인데 제작진이 말을 너무 너무 좋아해서 그런 건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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