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의 심리학 : p51
의료 서비스를 마케팅하는 사람들은 거의 항상 환자들이 생리적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치료차 병원을 방문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조사에 따르면 생리적 니즈보다는 확인, 관심 또는 대화 등의 심리적 니즈의 충족을 찾는 경우가 더 많다. 따라서 이런 환자들은 치료의 실제적인 효과에 관계없이 물건처럼 취급받으면서 심리적 니즈에 대한 만족을 얻지 못하면 불만스러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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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 해문출판사 : p18-p19
암스트롱 의사는 ... 다행히도 성공했다! ... 그는 자기 분야에서는 아주 뛰어났다. ... 그는 운도 가졌었다! 그에게 유익했던 많은 부인 환자들 - 돈과 지위를 가진 부인들 - 소문이 확 퍼져 갔다.
"암스트롱 의사에게 진찰을 받으세요 - 젊은 사람이기는 하지만 - 무척 똑똑한 의사예요 - 여태까지 여러 의사에게 진찰을 받아 보았지만, 그처럼 빠르고 정확하게 병을 알아내는 사람은 없었어요!" ...
신경성! 암스트롱 의사의 눈썹이 올라갔다. 이러한 신경성 질병을 가진 부인들! 그것은 결국 그의 사업을 위해선 좋은 것이었다. 그에게 진찰을 받으러 온 태반의 부인들은 몸에는 전혀 이상이 없고, 약간 권태로움만을 느끼고 있을 뿐이었다. 그러나 그들에게 그렇다고 말해서는 곤란하다. 그것에 대해서는 대강 둘어대야 한다. ...
약은 마음을 안정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그는 환자들에게 좋은 태도를 보여 주었다 - 그는 환자들에게 희망과 믿음을 북돋워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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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눈이 아닌 몸으로 배우다.
현대의 의료서비스를 마케팅하는 사람들도 환자들을 만족시키는 것이 뭔지 잘 모름에도 불구하고 약 100년 전의 작가인 아가사 크리스티가 진정한 의료서비스 만족을 얻는 것이 무엇에 의지하는지를 정확하게 알았던 것 같습니다.
책 등으로 100번의 간접 경험을 하는 것 보다는 한 번의 실제 경험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울 수도 있는 듯합니다.
2. 젤다의 전설 : 황혼의 공주 28 : wii
나무 방패는 게임을 조금 더 진행하다 보면 용암동굴이 나오는데 그 동굴 안에서 탑니다. 가게에서 새로운 방패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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